피겨 월드 남싱 쇼트 이야기





물론 저는 경기를 다 보지 않았습니다.
8시간 이상 하는 걸 어떻게 사람이 다 보나요...


쇼트 등수로 역순으로 해서 몇몇 선수만.



기권자. 보로돌린.

순간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를 못해서 어? 응? 하고 있었습니다.
짜르가 출전 못한 덕에 좀 러시아에서의 입지 다져볼 법도 했는데 어떻게 악재도 이런 악재가...
블레이드가 뚝 부러져서 기권하는 사태는 진짜 처음 봐요.
선수도 이건 너무 어처구니가 없어서 두고두고 한이 될 듯.


28위. 오다 노부나리

오다!! 왜 그러니, 오다!! 너 왜 그러니!!
정말 보는 제가 다 충격으로 얼이 빠질 지경이었어요.
오다처럼 점프 컨시 좋은 선수가 점프 세 개를 모조리 팝해버리다니.
올림픽 후유증의 일종일까요?
울 줄 알았는데 그래도 안 운 거 보면 아예 몸 자체가 안 좋았던건지도 모르겠다 싶어요.


18위. 김민석

민석아!!! 이미 프리컷 통과 확정 때 포스팅 했으니 다른 말은 않겠어요.
다만 민석아! 20등 이내로 들다니 장하다! 꺅! 잘했어!!


12위. 아드리안.

이 선수 되게 귀엽다고 생각하고 있다.
자기 실력 꾸준히 잘 보여준다는 느낌~


11위. 보로노프.

제냐 빠지고 보로돌린은 어처구니 없는 기권패 당하고, 그나마 선전하고 있는 건 이 선수 뿐인듯.
러시아는 야구딘과 제냐 이후로 다시 왕좌를 되찾는 길이 멀어보임.
하긴, 그만큼 오래 있었음 좀 내주기도 해야 되는 거겠죠. 아무렴.


10위. 케빈 반 더 페른.

이 아저씨는ㅋㅋㅋㅋㅋㅋㅋㅋ 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의상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를 안 쓰려고 해도 써야만 할 것 같은 그 해골!!
진짜 그 뿜김 센스 하나로는 이 선수가 금메달이라 감히 주장합니다!
어쨌든 오늘 경기는 시원시원하게 잘 했어요! 근데 나 의상만 보여!!


9위. 데니스 텐.

아직 어린 선수인데도 실력 보면 참...
전 이 선수 귀엽고 가벼워서 좋아해요.
아직까지 프로그램 할 때 무게감이랄까 박력이랄까 그런 건 부족한 느낌이지만 1, 2년 후에 두고봐야겠죠 뭐.


7위. 아담 리폰.

널 보니 반지의 제왕이 떠올랐다 아담..
살짝 실수 있었다 싶었는데 - 버퍼링이 있었으니 장담은 못하겠고ㅠㅠ - 그래도 경기 좋았어요!
축하한다. 너 연아보다 점수 높다^ㅁ^


6위. 제레미 애봇

제레미! 새가슴이라 당연히 넌 월드를 말아먹겠죠 라고 생각했는데 뭐지, 이 클린은!!!
제레미의 실력 자체는 의심하지 않는데 워낙.. 큰 경기는 불안한 선수라 별로 좋은 점수일 거라 생각 안 했는데 의외였어요!
멋지게 클린하며 기록 잘 냈는데 약간 짜단 느낌도 있긴 했네요.


5위. 미칼

미칼!! 잘!! 생겼다!! 미남이다!! 멋있다!!
아, 훈훈한 녀석. 훈훈한 얼굴과 훈훈한 연기였구요. 아, 훈훈한 놈. 점수까지 훈훈하다.


4위. 코즈카

코즈카는 늘 점수 짜게 받는데 이번엔 잘 받았네요!
훌륭하게 쇼트 클린. 기량이 참 많이 늘었어요. 올림픽 거치면서 선수 자신도 확실히 한 단계 올라선 것 같구요.
이제 안무가를 바꾼다 실시.


3위. 쥬베르

쥬벨!!!!!!!!!!!!!!!!!!!!!!!!!!!!!!!!!!!11
아ㅠㅠ 내가ㅠㅠ 올림픽에서 내가ㅠㅠ
그렇게나 시즌 내내 말아먹으며 김밥처럼 구르더니 시즌 마지막에서 갑자기 회생하네요.
근데 이젠 프리가 걱정되기 시작했어.


2위. 패트릭 챈

크으.. 요새 못마땅해 하고 있었지만 정말 실력에는 할 말이 없어요.
그리고 오늘 경기는 더더욱 할 말이 없었음. 실수 없이 정말 깨끗하고 훌륭한 경기.
솔직히 전 닼을 더 좋아하지만 오늘 쇼트는 닼보다 챈 게 더 맘에 들었음...
..........니가 입만 다물면 난 널 사랑할거야....


1위. 다카하시

닼도 오늘 클린! 사실 일본 선수들 점수를 보고 제레미 점수랑 비교하면서 아무래도 북미 쪽 선수보단 일본 선수가 더 받을 것 같다 생각하긴 했음. 뭐, 월드 점수 인플레같은 것까지 생각하고 본래 받던 점수 고려하면 받을 정도 받은 것 같기도 한데요.
어쨌거나 닼, 원래 올림픽 후 은퇴까지 고려하고 있었던 선수라서 월드까지 컨디션 조절 괜찮을까 좀 걱정했는데 괜찮아 보이네요.
근데 챈의 컨디션도 아주 좋아보이므로 프리에서 쿼드를 시도했다 똥망하는 순간 넌 밀리는 거다. 그런거다.




후... 전 졸려서 눈이 감기기 시작했구요.
페어는 이제 나도 몰라. 포기했다. 모드가 되어버린 바, 나중에 유투브를 뒤져야겠어요.
이건 도저히 챙겨 볼만한 시차가 아니야ㅠㅠ
만만해보이는 싱글 경기만 챙겨서 봐야겠습니다.


어쨌거나 김민석 남싱 프리 출전. 파이팅! 축하한다, 민석아!

덧글

  • 갠더 2010/03/25 03:05 # 답글

    김밥처럼 구르는 쥬벨에서 너무 웃어서 옆구리 터진 김밥이 되어버린 나님ㅠㅠ
  • 리힐 2010/03/25 10:02 #

    쥬벨은 이번에 진짜 신내림 좀 받았어요. 근데 생각만큼 점수가 안 나와서.. 프로토콜 확인해봐야 어디가 깎였는지 알 것 같기도 하고. 월드 뽐뿌질 생각하면 1, 2점은 더 나올 것 같았는데요.
  • outopos 2010/03/25 09:20 # 답글

    와아~ 민석군 잘해줬군요! 오다는 정말 올림픽 후유증인가봐요 =ㅅ=
  • 리힐 2010/03/25 10:02 #

    전 오다가 설마 프리컷도 통과 못할 줄은 몰랐어요. 기술점이 16점이에요ㅠㅠ
  • outopos 2010/03/25 12:56 #

    기술 점수가 16이 나올 수도 있군요 ㅠ ㅠ
  • 리힐 2010/03/26 00:45 #

    오다의 갈라를 정말 보고 싶었던 터라 실망이 커요ㅠㅠ
  • ㅠㅠㅠㅠㅠㅠㅠ 2010/03/25 20:02 # 삭제 답글

    케빈이가 제나의 남편이죠??
    올림픽에서 아내 제나는 쇼트 부진으로 프리 진출 실패했구요..
    근데 케빈도 실력에 비해 참 랭킹이 높은 듯...
  • 리힐 2010/03/26 00:47 #

    그러고보니 부부가 나란히 선수라는 말을 들었던 것 같아요. 이 선수를 사실 올림픽 때서야 눈에 띄었던 터라..
    근데 그 해골 의상은 정말 엄청 용감한 것 같아요.
댓글 입력 영역